Skip to content

브랜드 소식

카페게이트의 새로운 소식

브랜드 소식

카페게이트 뉴스

카페게이트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카페 프랜차이즈, "규모 작을수록 메뉴 퀄리티로 승부해야"

작성자
cafegate
작성일
2020-03-13 19:08
조회
292



[뉴스투데이=안서진 기자] 소규모 카페일수록 가격 경쟁보다는 메뉴 퀄리티에 집중해야 상생을 도모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카페 창업이 포화상태에 이름에 따라 테이크아웃에 주력하는 소규모 카페들은 가격 인하를 통해 상권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한다.


하지만 업계 전문가들은 무한 가격 경쟁 구도는 같은 상권 내 업자들을 모두 위험에 빠뜨리는 치킨게임과 같다고 지적한다. 무작정 가격을 낮추기 보다는 메뉴 품질을 높이는 긍정적 경쟁 구도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국내 토종 카페프랜차이즈 ‘카페게이트’는 센트럴 키친으로 불리는 중앙 조리시설에서 철저한 R&D를 통해 메뉴 품질을 높이고 있다. 카페게이트는 딸기, 요거트, 크림, 블루베리, 자몽, 초코 등 카페 메뉴의 핵심이 되는 베이스들을 직접 만들어 가맹점에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신선한 딸기를 이용해 만드는 딸기 베이스는 맛과 품질이 좋아 고객들에게 따로 구매 문의를 받을 정도다.


또 최근 유행하고 있는 흑당 메뉴 역시 카페게이트는 흑당과 가장 잘 어울리는 브라운 초코 버블티와 브라운샷 버블티 만을 선보인다. 흑당 열풍에 어설프게 편승하지 않기 위해 가장 잘 어울리는 초코와 에스프레소 샷만을 선별한 것이다.


카페게이트 관계자는 “카페게이트의 가장 1순위 목표는 고객들에게 맛있는 음료를 선보이는 것이다”며서 “그러기 위해서는 좋은 원료를 사용해야 하고, 가격을 일정 수준 이하로 내릴 수 없지만 메뉴의 진정성을 알아봐주시는 고객분들이 꾸준히 카페게이트를 방문해 주신다”며 뿌듯함을 내비쳤다.


Copyright ⓒ 뉴스투데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출처 - 뉴스투데이 (https://www.news2day.co.kr/146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