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브랜드 소식

카페게이트의 새로운 소식

브랜드 소식

카페게이트 뉴스

카페게이트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정액제 도입하는 카페 프랜차이즈, 충성고객 확보 나서

작성자
cafegate
작성일
2020-03-13 19:13
조회
297



[뉴스투데이=안서진 기자] 정액제를 통해 충성고객 확보에 나서는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늘고 있다. 전문가는 가격적 혜택으로 소비자들의 구매를 유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브랜드에 대한 친밀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카페 정액제가 또 하나의 경영 트렌드가 될 수 있다고 짚었다.


카페게이트는 아메리카노 정기권과 라떼 정기권을 이용할 수 있는 '게이트패스'를 만들어 단골 고객들이 가격적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아메리카노 평일 3개월권 59000원(1잔당 약983원), 평일 2개월권 46000원(1잔당 약 1150원)으로, 잔당 최대 1517원 할인이 되는 셈이다.


스윗라떼 정기권의 경우 1개월권 48900원이며 잔당 약 2400원의 가격으로 아메리카노를 포함한 카페라떼, 바닐라라떼, 돌체라떼, 플랫화이트, 크림아메리카노, 크림라떼 7종의 메뉴를 종류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다.


버거킹은 SK플래닛 포인트 마일리지 서비스 ‘OK캐쉬백’과 손 잡고 커피 구독 서비스를 선보였다. 버거킹 커피 구독 서비스는 고객이 4900원만 결제하면 30일 동안 매일 버거킹 매장에서 아메리카노 1잔을 마실 수 있는 정액제 서비스다. 버거킹 측은 ‘구독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지속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재방문율을 높이는 등 마케팅 측면에서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견 카페 프랜차이즈 탐앤탐스도 정액제를 도입하며 카페에서 장시간 체류하는 ‘카공족’과 ‘코피스족’을 충성고객으로 만들기에 나섰다.


업계 관계자는 “선충전 방식과 달리 정액제는 부가적 혜택을 함께 제공한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구미를 당긴다”며 “하지만 단순히 가격적 혜택을 넘어 소비자들에게 긍정적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야 지속적인 매출로 이어질 것이다”고 말했다.


Copyright ⓒ 뉴스투데이.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출처 - 뉴스투데이 (https://www.news2day.co.kr/1468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