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브랜드 소식

카페게이트의 새로운 소식

브랜드 소식

카페게이트 뉴스

카페게이트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유망창업아이템' 카페게이트, KB국민은행과 프랜차이즈론 협약 체결

작성자
카페게이트
작성일
2022-03-10 16:10
조회
79

12.jpg

사계절 중 커피소비량이 가장 높아지는 여름 성수기가 다가옴에 따라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 시장이 분주해지고 있다. 불황 속에서도 꾸준한 수요를 유지하며 오히려 성장곡선을 그리는 커피 전문점 사업은 예비 창업주들 사이에도 소자본 창업하기 좋은 1순위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다.


하지만 작은 카페 창업이나 소자본 커피 창업에도 수천만원에 달하는 초기 투자비용이 필요한 바, 많은 예비 창업주들이 생각 외로 높은 프랜차이즈 커피숍 창업비용의 문턱에 가로막혀 좌절을 맛보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요즘 뜨는 유망창업아이템 카페게이트에서는 제1금융권인 KB국민은행과 프랜차이즈론 협약을 통해 최대 5천만원에 달하는 창업비용을 대출 연계하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신뢰할 수 있는 제1금융권으로부터 우대금리를 적용 받아 투자비용을 마련할 수 있기 때문에 카페 창업을 준비하는 다수의 예비 창업주들로부터 문의가 줄을 잇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제1금융권 은행의 경우 프랜차이즈론 협약을 체결하기 위해 파트너사의 성장성, 수익성, 안정성, 재무건정성 등 전반적인 경영지표에 걸친 매우 까다로운 심사를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한데, 때문에 제1금융권 프랜차이즈론 협약이 체결되어 있다는 것은 바꾸어 말하면 그만큼 탄탄한 경쟁력을 금융기관으로부터 인정받은 셈이 된다.


이렇듯 탄탄한 자금지원 정책과 더불어 카페게이트가 국내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로는 최초 시행 중인 ‘창업비용 최저가 보장제’ 역시 개설비용에 대한 부담을 크게 낮춰주는 혜택으로 유명하다. 동일한 입점 조건 하에서는 다른 어떤 브랜드보다 저렴한 개설비용으로 시공하는 것을 제도적으로 보장해주는 ‘최저가 보장제’는 소자본 카페 창업비용으로 고민 중인 예비 점주들에게 효과적인 대안이 되어주고 있다.


그 밖에도 코로나19의 빠른 종식을 기원하며 기간 한정으로 ▲가맹비 500만 원 완전 면제 ▲교육비 200만 원 즉시 할인 ▲스타트팩(초도물품) 지원하는 혜택을 제공 중이며, 매월 선착순 10건까지의 가맹계약을 대상으로 400만원 상당의 커피머신까지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열거된 모든 혜택을 비용으로 환산하면 대략 1,200~1,300만원 수준으로 개인카페 창업비용에 비해 훨씬 효과적으로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셈이다. 위와 같이 다양한 상생정책을 운영 중인 카페게이트는 코로나로 인한 거리두기 조치 격상 기간에도 꾸준히 신규 가맹점을 오픈하며 최근 116호점을 돌파하며 꾸준한 성장곡선을 그리고 있다.


카페게이트 가맹사업본부 관계자는 “단순히 카페 체인점을 빠르게 늘리는 것이 아니라 거품 없는 비용으로 매장을 오픈하고, 탄탄한 경쟁력을 바탕으로 가맹매장들이 롱런하면서 상호 만족할 수 있는 수익의 선순환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우리가 생각하는 가맹사업의 기조다.”라고 전했다.


이어 “요즘 소규모 및 테이크아웃카페 창업이 빈번해지고 있는데 우후죽순 생겨나는 브랜드와의 명확한 차별화를 위해 조금 천천히 가더라도 더욱 공고한 경쟁력을 다지며 나아가는 것이 다가올 10년을 준비하는 카페게이트의 마음가짐”이라며 포부를 전했다.

한편, 카페게이트는 고객과 가맹점주의 만족도를 높이며 2021 맥세스 선정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TOP 20’에 포함되는 기염을 토한 바 있다. 프랜차이즈 컨설팅 전문 업체 맥세스는 매년 국내 7천여 개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대상으로 순위를 선정하고 있으며, 총 6가지 항목으로 나누어 평가한다. 카페게이트는 성장성과 노하우 집약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TOP 20에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