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카페게이트여야 하는 이유

사우에서 가장 맛있는 카페라는 말을 들을 때 자부심이 들어요.

김포 사우점

카페게이트 창업을 결심하신 계기가 있으세요?

원래는 평범한 회사원이였어요. 그러다가 그만두고 내 카페를 차려야겠다 싶었죠. 일산 살다보니까 카페게이트를 잘 알고 있었고 좋아하는 브랜드였어요. 그러다 우연히 창업설명회를 하는걸 알게 되었죠. 아내와 함께 가서 듣고 상담 받다가 게이트에 확신을 가지게 되었어요.

다른사람들처럼 여유있게 카페를 차리는게 아니라 전부를 걸고 차리는 만큼 발품도 많이 팔고 다른브랜드와 비교도 많이 했는데 조건이 비슷하지만 게이트를 선택하게된 건 게이트의 맛과 가격이 경쟁력있다는걸 이미 고객입장으로 느껴서인것같아요.

 

보람을 느끼실 때가 언제인가요?

회사다닐때보다 일단 수익적인 면에서 훨씬 메리트가 크죠. 금액은 비교할 수 없는것 같아요. 대신 몸이 힘들죠. 그래도 정신이 힘든것보다는 몸이 힘든게 나은것같아요. 오픈때부터 지금까지 쭉보면 그래도 계속 상승세를 타고있어서 그럴때 잘하고있구나 이런걸 느끼면서 보람을 느껴요. 또 학생들이 사우동에서 제일 맛있는 가게라고 했을때도요. 근처에 카페들이 많거든요. 그런말 들을때 뿌듯하고 좋죠.

 

오픈 이후의 반응이 어떠셨어요?

카페게이트를 처음 오픈할 때는 그때만해도 게이트가 많지 않았어요. 일산 말고는 인지도가 낮아서 생소한 브랜드였는데 작년부터는 인지도도 많이 올라가고 싸고 맛있는집, 맛집으로 소문이 나서 반응이 올라오는게 느껴져요.

학원 가기 때문에 학생들이 많거든요. 사우동에서는 그래도 여기가 제일 맛있다 이런얘기들이 많이 들리는데 그게 매출과도 연결되는것같아요. 그리고 신메뉴나올때. 버블이나 신메뉴들이 나올때 입소문을 타면서 매출이 많이 상승하는것같아요. 흑당을 다른브랜드보다 선출시하거나 다른 데서 먹을수 없는 특색있는 음료들이 한 몫 하는 것 같아요.

 

우리 매장만의 매력 & 팁

매장 자체가 더러우면 다시 가고 싶지 않잖아요. 오래 됐지만 노후되지 않은 느끼을 주기 위해서 내부 청결이나 인테리어 부분들을 많이 신경 쓰고 있어요.

그리고 맛이요.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레시피를 딱 지키고 있어요. 직원들도 오래되다보면 자율적으로 만드는경우가 있는데 그런 부분을 방지 하려고 직원들도 관리하고 있어요. 그래서 쉬는 날이 없긴 하지만 아직은 직접 나와서 하는게 마음이 편해요.

 

카페게이트 방문해주시는 분들께 한마디

방문해주시는 분들 항상 감사합니다. 맛 위생 신경쓰고 있으니까 변함없이 사랑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