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카페게이트 창업을 결심하신 계기가 있으세요?
원래는 개인카페를 하다가, 프랜차이즈를 찾아보게 되었어요. 버스에서 지나가다가 웨돔1호점에서 카페에 사람이 많은 걸 보고 한 번 가봐야겠다고 생각하고 가봤는데 맛이 좋았어요. 그 다음에 식구들 데리고 가서 먹어봤는데, 맛있더라구요. 매장도 밝고 편하고, 눈에 확 들어오는 게 좋았어요.
Q. 카페게이트 본사는 어떤 본사라고 생각하세요?
부족한 점이 없다고 하면 거짓말이고, 갈수록 믿음이 가고 변하지 않는다는거요.
( 어떤점이 변하지 않았는지? ) 점주를 대하는 본사의 태도가 항상 일관돼요. 원래같으면 일처리를 늦게 하준다거나 할 수 있는데 그 즉시즉시 성의있게 대해주는 것 같아요.
Q. 매장 운영에 대해 이야기해주세요.
직영점에서 맛이 인정이 되니까,일단 직영점에서 먹어보고 홍보물이 없이도 ‘이 음료 주세요.’라고 와서 주문하는 게 개인카페보다 좋은 것 같아요.
메뉴 개발이랑 홍보를 본사 차원에서 해주니까, 그런 게 편하더라구요. 아! 이번에 컵 나온게 이쁘기도 하고 반응이 좋아요. 컵이 되게 큰데, 고객들이 큰 걸 확 느끼시구요. 매출은 평수나 규모에 비해서, 들어가는 비용에 비해서 매출이 좋은 것 같아요. 또 다른 프랜차이즈에 비해서 높다고 생각해요.
Q. 보람을 느끼실 때가 있으신가요?
가성비가 좋다는 말 들을 때랑, 맛이 좋고, 라떼가 특히 맛있다 라고 말해주더라구요.
우리는 연령층에 상관 없이 젊은 친구들은 젊은 대로 좋아해주고 나이 드신 분들도 좋아해주시는 것 같아요. 일부러 출근길에 여기 주차한다음에 커피를 꾸준히 사가시는 분들이 계신데, 그런 고객님들이 계실 때 보람을 느껴요.
Q. 대화점만의 매력과 고객님들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단골 손님들과의 유대가 깊으니까 대화점을 더 찾아주시는 것 같고 점주와 직원들이 친밀한 게 또 있는 것 같아요.
고객분들도 좋은 분들이 정말 많거든요. 찾아주셔서 정말 정말 많이 감사드려요. 감사드려요 정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