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카페게이트여야 하는 이유

카페게이트는 점주와 함께 커가는 회사인 것 같아요.

일산 탄현점

카페게이트 창업을 결심하신 계기가 있으세요?

M카페, E카페를 다 조사를 했었어요. 카페게이트도 조사를 하면서, 다른 카페들은 너무 불필요한 자재 요소들이 많고, 커피가격도 고려가 되구요. 카페게이트는 간결한 요소가 많고, 간단명료한데 포인트만 딱 주면서 인테리어 가격이 제 예상과 맞아 떨어졌기 때문이었구요.

커피가 맛있었어요. 제 입맛에 너무 맞았고, 다른 카페에 뒤지지 않았어요. 제 입에 맞는 게 중요했어요. 다른 브랜드는 많은데 입에 맞다고 생각한 브랜드는 없었거든요. 게다가 저렴하니까요. 또 상담할 때 같이 고민을 해주시니까 되게 감사했거든요. 점주와 같이 진짜 커가는 회사인 것 같아요.

그리고 타 브랜드에 비해서 금액이 잘 맞았어요. 운영은 일주일 정도 해보니까 이제 할 수 있겠구나 생각했고, 2주 정도 지나니까 “아 하겠네”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너무 뭘 모르고 처음 해보니까 두려웠는데 초보도 운영이 가능한 것 같아요.

보람을 느끼실 때가 언제인가요?

‘커피가 너무 맛있어요’ 라고 해주실 때요. 제 생각과 너무 비슷해요. 주변에 여러개 커피숍이 있어요. 근데 그 쪽 동네에서도 저희를 찾아와서 이 집 커피가 제일 맛있다고 해요.

그리고 머그잔이 나왔을 때 반응이 더 좋았어요. 머그잔이 심플하게 보이는 것도 있고, 머그잔에 담겨있는 커피를 보고 이게 진짜 1500 원이냐고 하시더라구요. 커피가 맛있으니까 라떼도 맛있네 하는 이야기도 많이 듣구요. 칭찬 많이 해주세요.

오픈 이후의 반응은 어땠나요?

딸기라떼가 너무 먹고 싶어서 왔다고 하시고, 딸기라떼, 쿠키라떼 너무 맛있다고 할 때 뭔가 더 해드리고 싶고 그래요. 자기 자녀들을 데리고 오셔서 쿠키라떼를 소개하시고 그럴 때, 식구들을 다같이 주말에 데리고 와서 드시더라구요.

매출도 긍정적으로 보고 있고, 예상했던 수익대로 나오고 있어요. 비수기에 오픈했는데도 생각이나 예상했던 것보다 더 나오는 것 같아요. 안정적이게 일정하게 나오기도 하구요. 성수기에도 예상보다 조금 더 나올 수 있지 않을까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