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브랜드 소식

카페게이트의 새로운 소식

브랜드 소식

카페게이트 뉴스

카페게이트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소자본커피창업 카페게이트, 창업비용 ‘최저가 보장제’ 시행

작성자
카페게이트
작성일
2022-03-10 16:03
조회
34

9.jpg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프랜차이즈 외식 창업 업계의 침체도 길어지고 있다. 하지만 침체된 시장 속에서 되려 열기를 더해가는 아이템이 등장하며 예비 창업주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데 소자본 창업아이템의 대표격인 카페 창업아이템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다양한 부문에 걸쳐 다운사이징을 감행한 요즘의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는 창업비용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고 소자본, 소규모로 시공이 가능한 카페 창업 솔루션을 앞다투어 내놓고 있다. 단순히 규모만 축소시킨 것이 아니라 테이크아웃 커피 전문점 창업과 같이 전혀 다른 형태의 창업방식을 제안하는 등 예비 창업주들이 보다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그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있다.


최근 맥세스(MAXCESS) 선정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TOP 20’ 순위에 이름을 올리며 경쟁력을 입증 받은 ‘카페게이트(CAFE GATE)’는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창업을 보장하는 ‘창업비용 최저가 보장제’를 전격 시행하고 있다고 8일 전했다.


실속 있는 소자본 카페 창업을 실현시켜 주는 ‘창업비용 최저가 보장제’는 동일한 시기의 같은 입점 조건 하에서 다른 어떤 브랜드보다 저렴한 개설비용을 보장하는 제도에 해당한다. 만약 카페게이트에서 발행한 것보다 더욱 저렴한 개설비용 견적서를 제시하는 경우, 그에 맞게 할인된 금액으로 시공이 가능하며 차액에 해당하는 금액은 본사 측에서 부담한다는 것이 ‘최저가 보장제’에 대한 본사 측의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요즘 뜨는 유망 창업아이템 카페게이트는 제1금융권에 해당하는 KB국민은행과 프랜차이즈론 업무협약이 체결되어 있는데, 심사결과에 따라 창업비용을 우대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어 카페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부담을 더욱 낮춰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금융권 프랜차이즈론의 경우, 가맹본사의 재무 건정성과 성장 가능성 및 전 지점의 평균매출 등 지표를 바탕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야만 협약이 가능하기 때문에 해당 업무협약이 체결된 것만으로도 카페게이트의 탄탄한 경쟁력이 간접적으로 증명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여기에 코로나19 종식을 기원하며 제공되는 원두, 소모품, 홍보물 등 스타트팩(초도 물품) 무상지원 지원의 혜택 또한 초보 커피숍 창업자들에게 힘이 되어주고 있다.


커피 전문점 카페게이트 관계자는 “카페게이트는 작은 매장에서도 성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실속형 소자본 창업을 지향하고 있다. 이를 위해 매력적인 메뉴와 카페 인테리어는 물론, 다양한 영역에 걸쳐 탄탄한 경쟁력을 구축해가며 유망한 커피 체인점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오직 믿고 찾아와 주시는 고객 분들의 만족도와 믿고 선택해 주시는 가맹점두 분들과의 상생만을 생각하며 달려온 결과, 코로나 이슈에도 불구하고 100호점을 돌파하며 성장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그 두가지 가치를 최우선시 하는 신뢰할 만한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