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브랜드 소식

카페게이트의 새로운 소식

브랜드 소식

카페게이트 뉴스

카페게이트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테이크아웃커피 전문점 카페게이트, ‘여름맞이’ 5가지 창업지원 이벤트 전격 시행

작성자
카페게이트
작성일
2022-03-10 16:04
조회
61

10.jpg

<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바야흐로 ‘커피의 계절’이 다가오고 있다.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작년 7월 우리나라의 커피 수입량은 전례 없는 최고치를 기록했다. 시원한 커피 한잔으로 여름철 무더위를 달래기 위한 사람들의 소비가 집중된 덕분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다양한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도 앞다투어 커피전문점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창업지원 정책을 내놓고 있다. 특히 작년부터 강력한 트렌드를 일으키고 있는 소규모 테이크아웃커피 전문점 브랜드를 중심으로 커피숍 창업비용을 절감해주기 위한 다양한 혜택들이 제공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2021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TOP 20’에 선정되면서 경쟁력을 과시하고 있는 ‘카페게이트’의 5가지 창업지원 이벤트가 예비 창업주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소자본 커피창업아이템 ‘카페게이트’는 다가오는 여름 성수기를 준비하는 한편 코로나19의 빠른 종식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가맹비 전액 면제, △교육비 200만원 즉시 할인, △원두 및 소모품 등 초도물품 일체 지원, △선착순 커피머신 무상증정 혜택과 더불어 카페 창업비용 ‘최저가 보장제’를 시행하면서 코로나로 인해 외식사업 분야가 어려운 와중에도 꾸준히 가맹점을 확장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개설비용을 할인하는 혜택과 커피머신 무상증정 혜택 등은 비용으로 환산 시 대략 1천 2백만 원에 달하는 혜택으로 비교적 소자본으로 작은 카페 창업을 준비하는 20대, 30대 청년 창업자들에게 특히 큰 힘이 되어주고 있다. 개인카페 창업비용보다 오히려 비용 측면에서 경쟁력이 있어 업종변경 창업 문의도 활발하게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카페게이트는 제1금융권인 KB국민은행과 프랜차이즈론 협약을 통해 최대 5천만원까지의 창업비용 대출을 연계하고 있다.  기준 창업비용이나 전체 카페 인테리어 비용을 크게 상회하는 수준의 대출이 가능해 소자본 카페 창업에 최적화되어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일반적으로 제1금융권 프랜차이즈론 심사는 굉장히 까다로운 기준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해당 심사를 통과하고 국민은행과 협약을 맺은 것만으로 카페게이트의 안정성과 건전성이 상당부분 검증된 것이나 다름 없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한편 요즘 뜨는 유망 창업아이템 카페게이트는 위와 같은 행보에 힘입어 최근 맥세스(MAXCESS) 선정 ‘2021 가맹하고 싶은 프랜차이즈 TOP 20’에 입성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14년차 프랜차이즈 컨설팅 전문 기업 맥세스(MAXCESS)는 매년 국내 7천여 개 프랜차이즈를 대상으로 생산성, 성장성, 안정성, 노하우 집약도 등 6가지 평가항목에 기반하여 그 순위를 선정하고 있는데 카페게이트가 2021년 20위권 브랜드로 선정된 것이다.


카페게이트는 6가지 항목 중 성장성, 노하우 집약도 등에서 평균을 웃도는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집계되었는데 다수의 직영점을 운영하고,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로 비교적 오랜 업력을 이어온 것이 유효하게 작용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카페게이트 가맹사업본부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사업에서 ‘본사’의 존재 이유는 오직 ‘가맹점’ 덕분이라는 생각으로 상생을 위해 진정으로 도움이 될 만한 것들을 고민하며 달려온 노고를 인정 받아 최근 좋은 평가들이 이어지고 있는 듯 하다.”면서 “매장이 늘어나고 브랜드가 성장한다고 해서 상생을 지향하는 우리의 가치관이 달라질 일은 없을 것이다.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꾸준히 상생하며 더욱 탄탄하게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